한국국방기술학회

KIDeT : The Korean Insititute of Defense Technology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학회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국방기술학회 학회장 한성수 입니다.
“오늘의 국방기술과 국방정책이 내일의 국가 생존을 결정한다.”

라인이미지
라인이미지

최근의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을 계기로 국제정세는 냉혹한 힘이 지배한다는 현실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국방기술학회는 국가의 안위는 국방 관련 기술과 국방 정책에 의하여 결정된다는 것을 인식하고, 국방기술 관련 산학연과 민관군을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만들어 논의의 장을 만들고 국방 정책과 기술의 싱크탱크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특히, 한 나라의 국방기술은 그 나라의 과학기술의 결정체로, 이러한 경향은 20세기에서 21세기로 넘어오면서 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우리 학회는 국가안보와 선진군사력 건설의 초석이 되는 국방기술의 발전과 국방산업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05년 대한전자공학회 내의 국방정보 및 제어연구회로 출발하여 꾸준히 “국방기술학술대회”를 개최해 오면서 학회의 위상을 높여왔고, 2013년 대한 전자공학회에서 독립하여 한국의 국방기술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재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신냉전의 시작으로 국방기술은 나라의 생존 뿐만 아니라 국방 산업으로서도 그 위상이 제고되는 중요한 시점에 본 학회는 국방기술에 관련된 정책연구와 국내/국제세미나, 강연회, 학술대회 및 포럼의 개최 등으로 우리나라읙 국방력 증대와 국방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학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방기술학회장 한성수

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국방기술학회 이사장 박영욱입니다.

박영욱 이사장
라인이미지

한국국방기술학회는 국방과학기술의 전 분야를 망라하는 민간전문가 플랫폼입니다. 민간 산학연 전문가들과 정부, 군 및 공공기관을 이어주는 가교로서, 국방과학기술 분야의 학술연구와 정보 교류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과학기술 경쟁력이 세계 선진 강국의 기준이 되는 오늘날, 우리 학회는 민군 분야를 아우르면서 국방과학기술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국내의 최고 전문가 단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세계적인 국방 싱크탱크로 성장하고자 하는 꿈과 목표를 가지고 학회 구성원 모두 국방과학기술의 자립화와 발전을 위해 열심히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국방기술학회 이사장 박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