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학회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국방기술학회 학회장 박영욱 입니다.
한 나라의 국력은 국방안보에 크게 의존합니다. 우리나라의 국력 증대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박 영 욱

재래식 병력보다 첨단 무기체계가 군사력을 좌우하는 시대에 이제 국방안보의 힘은 과학기술경쟁력에 비례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선진 국가의 사례에서 보듯이 과학기술 경쟁력은 무엇보다도 군사적 목적의 국방 기술 분야의 발전에 의해 크게 영향 받았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국가안보와 선진군사력 건설의 초석이 되는 국방기술의 발전 뿐 아니라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05년 본 학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대한전자공학회 내의 국방정보 및 제어연구회로 출발하여 꾸준히 “국방기술학술대회”를 개최해 오면서 학회의 위상을 높여왔고, 드디어 2013년 대한 전자공학회에서 독립하여 한국의 국방기술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재출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다양한 기술융복합이 진행되는 시점에 서있습니다. 국가적으로 새로운 기술에 기반한 비군사적이고 초군사적인 복합적 위협에 대해서 또다른 차원의 준비를 해야하는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국면에서 과학기술적 성과를 기반으로 우리나라의 국방력 증대와 산업발전에 의미있는 기여를 할 수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학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국방기술학회장
박 영 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