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소식No.03, 2020/11

아이콘
국방홍보원 및 공군전투발전단 업무협약(MOU) 체결

국방홍보원과의 업무협약 체결 소식

  지난 2020.10.14.일(수) 우리 학회는 국방분야의 대표적인 홍보기관인 국방홍보원(원장 박창식)과 국방매체(신문·방송)를 통한 홍보와 국방기술의 발전 보급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을 확대하고자 업무 협력 협약서를 체결하였습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국방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관련 지식·정보·노하우의 상호 활용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임을 다짐하였습니다.

1. 국방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해 양 기관 상호 협력
2. 관련 지식·정보·노하우의 상호 활용 협력
3.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합의한 사항

  우리 학회는 국방홍보원과의 협약체결을 계기로 국방홍보원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 매체인 국방TV, 국방일보 등을 활용하여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하는 산·학·연과 국방부처·군·국과연(ADD) 간에 상호 정보공유와 교류협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수행할 것입니다.

공군 항공우주전투발전단과의 업무협약 체결 소식

  우리 학회는 국방홍보원에 이어 지난 2020.10.23.일(금)에는 공군의 항공우주력 건설을 담당하고 있는 공군 항공우주전투발전단(단장 이종호)(이하 전투발전단)과 공군의 항공우주력 건설에 필요한 국방과학기술 협력을 위해 상호 업무협력 협약서를 체결하였습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공군의 항공우주력 건설을 위한 국방과학기술 개발동향 정보교류, ▲국방과학기술발전을 위한 지식 등의 상호 활용을 위한 교류협력, ▲각종 행사(컨퍼런스 등) 관련 협력 등에 상호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1. 공군의 항공우주력 건설을 위한 국방과학기술 개발동향 정보교류
2.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지식·정보·노하우(Know-How)의 상호 활용을 위한 교류·협력
3. 공군의 항공우주력 건설과 최신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각종 행사(컨퍼런스, 심포지엄, 학술대회 등) 관련 협력
4. 기타 교류·협력을 위해 양 기관의 장이 승인한 사항

공군 전투발전단과의 협약체결을 계기로 우리 학회는 공군과 관련된 기술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집단과 공군 전투발전단을 상호 긴밀하게 연결하여 향후 공군이 과학기술 기반의 미래 항공우주전력을 충실하게 건설하는데 적극 뒷받침할 것입니다.

[그림] 한국국방기술학회와 국방홍보원 및 공군 항공우주전투발전단 간 업무협약 체결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