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소식No.06, 2021/11

아이콘
2021년 한국국방기술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우리 학회는 2021.11.5.일(금) 10:30분부터 “국방 메타버스, 그 가능성과 미래”라는 주제로 육군회관(서울 용산구)에서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최근 스마트 국방혁신의 일환으로 메타버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학회는 메타버스 기술이 첨단군 건설과 방위산업 발전을 견인하도록 앞장서고자 금번 학술대회를 통해 관련 분야 산·학·연 전문가와 정부·군·국방기관 등 관계자들이 미래 첨단 강군 건설을 위한 메타버스의 활용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본 학술대회에는 우선 “민간분야 메타버스 기술과 서비스, 산업 동향”이라는 주제로 퓨처디자이너스 최형욱 대표와 과기정통부 이주식 디지털콘텐츠과장의 기조 강연과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국내외 국방분야 메타버스 적용을 위한 가능성과 미래”에 대해 산·학·연·군 관련 전문가들이 각 주제발표와 패널토의를 통해 향후 메타버스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고 우리가 어떤 준비를 하는지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학술대회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술대회 참석을 위해서는 우리 학회 홈페이지(http://www.kidet.or.kr)를 통해 사전등록이 필요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