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소식No.06, 2021/11

아이콘
학회 주관 K-전차 인공지능 챌린지 개최

우리 학회는 ‘미래 전차기동전의 첫걸음, 최강의 AI 전차 교전 모델 Challenge를 슬로건으로 ‘K-전차 인공지능 챌린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본 챌린지는 학회에서 제공하는 챌린지용 전차전 시뮬레이터와 API를 활용하여 직접 AI 교전 모델을 개발하여 경쟁하는 방식입니다. 본 챌린지는 2021.11.15.(월)부터 접수가 가능하며 2021년 12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오픈하는 시뮬레이터를 통해 AI 교전모델을 개발하고 2022년 3월 결선을 통해 시상하게 될 예정입니다.

본 챌린지는 美DARPA주관의 ‘Alpha Dogfight Trials 및 Sub Terranean 챌린지’를 전차전방식으로 벤치마킹한 것으로 군사 분야에서는 AI 챌린지 형태의 국내 최초 대회로서 강화학습의 인공지능 기반 무인, 원격 제어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구체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마련되었습니다. 본 챌린지의 성과물로 얻어지는 AI 알고리즘과 데이터는 이후 K전차/지상플랫폼의 무인화, AI지능화 R&D 사업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고 싶거나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은 우리 학회 홈페이지(http://www.kidet.or.kr)의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고 학회 사무국(Tel .02-2234-2123, project@kidet.or.kr)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