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소식No.06, 2021/11

아이콘
육군(KTCT)·해군(미래혁신연구단) 및 고려사이버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

육군 과학화전투훈련단(KTCT)와의 업무협약 체결 소식 지난 2021.7.7.일(수) 우리 학회(학회장 박영욱)는 첨단 ICT기반의 과학화 장비로 우리 군의 전투력 증강을 견인하고 있는 육군 과학화전투훈련단(단장 이진우 준장)과 우리 군의 미래 첨단전력 건설에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군 미래 첨단전력 건설과 국방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정보교류와 교육협력, ▲국방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비롯한 첨단기술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운용, ▲기술교류를 위한 학술행사 협력과 교류활동을 지속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육군 과학화전투훈련단과의 협약체결을 계기로 향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에 대한 지식·정보·노하우의 상호 활용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공동기획 및 운용하고, 미래 첨단전력 건설과 국방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해군 미래혁신연구단과의 업무협약 체결 소식 지난 2021.10.27.(수) 우리 학회(학회장 박영욱)는 해군 미래전력 건설을 선도하고 있는 해군미래혁신연구단(박동선 단장)과 스마트 해군(SMART Navy)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학-군 간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고자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스마트 해군 구현을 위한 미래혁신 기술 식별, ▲국방과학기술 개발 동향 정보 교류,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지식·정보·노하우의 상호활용 및 상호발전을 위한 컨퍼런스, 심포지엄의 개최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갈 것임을 다짐하였습니다.

해군 미래혁신연구단과의 협약을 계기로 우리 학회는 미래 스마트해군 건설에 필요한 우수 기술을 발굴하여 해군에 소개하고, 해군이 미래전력 건설에 필요한 기술정보를 우리 학회가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민간 산학연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여 기술발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뒷받침하는 등 양 기관이 상호발전하며 미래 해군전력을 충실히 건설하는데 적극 뒷받침할 것입니다.

고려사이버대학과의 업무협약 체결 소식 지난 2021.7.12.(월) 우리 학회(학회장 박영욱)는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와 AI·소프트웨어 분야 및 국방 안보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확대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국방 AI 소프트웨어 및 국방 안보 등과 관련된 인재양성 정책과 교육과정을 수립하는 데 협력하는 것으로 합의하였습니다.

본 협약을 계기로 우리 학회는 고려사이버대의 교육 과정 및 콘텐츠 제작 등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며, 고려사이버대의 최첨단 온라인 교육 개발 시스템을 우리 학회가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정책연구 및 교육사업 뿐만 아니라 학술활동, 경영자교육과정 등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