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소식No.07, 2022/03

아이콘
KIDET 포럼 정례적 개최 예정

우리 학회는 금년부터 정기적으로 우리 학회의 활동 분야와 관련된 핵심 주제를 선정하여 학회 회원사 및 MOU 기관, 관련 전문가, 유관기관·업체분들을 모시고 심층 발제·토의를 실시하는 (가칭) KIDET 포럼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여러 기관·단체에서 국방과학기술, 국방획득 및 방위산업 등과 관련된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왔지만 대부분 1회성 행사에 그치고 있어서 발굴된 좋은 정책적·제도적 건의사항이 추진동력을 지속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학회는 (가칭)KIDET 포럼을 차별성 있도록 개최하여 최신 현안사항이나 쟁점사항에 대해 심층적인 토의를 실시한 후 포럼에서 제기된 건설적인 개선과제에 대해서는 우리 학회가 발간하는 뉴스레터나 관련 언론매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론화하여 입법을 뒷받침하고, 우리 학회가 수행하는 관련 연구용역 등을 통해 세부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하여 국회, 정부부처 등에 제공하는 등 후속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향후 (가칭)KIDET 포럼 개최계획과 포럼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 결과물 등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우리 학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하며, 제1회 포럼은 금년 상반기 중으로 착수할 예정입니다. 다만 개최장소 공간 제한 등의 문제로 불가피하게 본 (가칭)KIDET 포럼은 학회 회원사(유료회원)와 MOU 기관 관계자분들을 우선적인 참석대상으로 하며, 포럼 주제와 개최장소에 따라 참석범위를 확대할 것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