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No.01, 2020/04

발간을 축하하며 신인호
육군교육사령부 전투발전부장, 소장

국방과학기술의 새로운 LoadStar... 뉴스레터!
힘차게 첫발을 내딛는 (사)한국국방기술학회의 ‘뉴스레터’ 창간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회의 비전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본 뉴스레터는 ‘산·학·연(I·S·R)의 과학기술을 수요자인 민·관·군(P·G·M)에게 연결시키는 플랫폼’으로 국방과학기술의 정보 공유와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메신저로,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매우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첨단 과학기술의 혁명은 사회 모든 분야와 함께 군사분야에서도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은 전쟁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변모시킬 것입니다. 주요 군사강국들은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을 군사분야에 활용하기 위해 매우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우리 육군도 ‘한계를 넘어서는 초일류 육군’을 목표로 전쟁 수행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첨단 과학기술군으로의 힘찬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첨단 과학기술군을 건설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과 가치창출은 민·관, 산·학·연의 도움과 협력이 필수적입니다. 오늘 첫 모습을 드러내는 뉴스레터는 민·관·군, 산·학·연의 집단지성을 창출하고 국방과학기술의 변화를 이끌어 내며 모두가 가까이하는 LoadStar(길안내별)로서의 역할을 다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활발한 정보 교류의 플랫폼으로써 뉴스레터 창간을 위해 애써주신 박영욱 이사장님과 관련된 모든 분들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를 드리며 (사)한국국방기술학회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0년 4월
육군교육사령부 전투발전부장, 소장   신 인 호
TOP